횡성군, 지방소멸대응기금 140억 확보…산업·일자리·주거·교육 집중투자 | 뉴스로
강원횡성군

횡성군, 지방소멸대응기금 140억 확보…산업·일자리·주거·교육 집중투자

횡성군(군수 김명기)은 지방소멸대응기금 도입 첫해인 올해 ‘2022년 ~ 2023년 지방소멸대응 투자계획’평가 결과, 2022년 60억 원, 2023년 80억 원 등 2년간 총 140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고 17일 밝혔다.

군은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사업을 추진하기 위해‘함께 이루는 미래, 이모빌리티 수도 횡성’이라는 비전을 제시하며, 횡성군의 문제점과 강점, 잠재력을 분석해 3개 목표(이모빌리티 산업 생태계 구축, 머물고 싶은 정주 환경 조성, 맞춤형 명품교육 실현)를 도출했다.

그동안 군은 지방소멸대응기금의 최대 확보를 위해 기획감사실 인구정책팀을 주축으로‘횡성군 지방소멸대응 TF팀 구성·운영’,‘횡성군 지방소멸대응 주민협의체’ 발족 등 지역 여건을 고려한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사업 발굴을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사업의 우수성, 계획의 연계성, 추진 체계의 적절성 등에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지역의 여건과 특성을 반영해 산업, 일자리, 주거, 교육을 아우르는 투자계획으로 독창성을 인정받았다.

군은 지방소멸대응기금으로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더 나아가 지방소멸을 방지할 마중물로 삼겠다는 계획으로, 횡성 이모빌리티 복합단지 기반 조성, 횡성 이모빌리티 특화농공단지 조성, 이모빌리티 배후 주거단지 조성, 횡성형 일자리 학습 상생모델 지원사업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김명기 횡성군수는 “올해 처음으로 수립하는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을 통해 인구감소·지방소멸 문제에 지역이 주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횡성군은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해 지역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추진할 수 있도록 관계부처와 긴밀히 협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