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11년 연속 인구 증가 ‘속도 높힌다’ | 뉴스로
강원횡성군

횡성군, 11년 연속 인구 증가 ‘속도 높힌다’

지난해 말 횡성군 인구는 46,726명으로 11년 연속 증가세를 보였다.

횡성군은 저출산․고령사회의 급격한 인구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인구정책을 추진한다.

횡성군은 최근 고령 인구와 사망자 급증, 유소년과 청년인구, 혼인과 출산, 학생과 가임기 여성의 급감으로 인한 인구 자연 감소 등 인구 구조의 급속한 환경 변화에 따라 사회․경제적 대응책과 중장기적 관점에서 종합적이고 복합적으로 대응하는 방향으로 인구정책을 보완하고 확장할 계획이다.

저출산․고령사회 인구정책의 발판 마련을 위해 인구정책 관련 조례 제정과 위원회 및 실무추진단 구성, 인구정책 관련 종합계획 수립과 군민 공감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공감의 장 만들기와 패러다임 전환을 위한 홍보 강화, 군민참여를 확산하기 위한 군민 대토론회 개최, 우수시책 발굴 공모와 2030 결혼․출산 아카데미를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인구변화 대응을 위한 부서별 5개 분야 65개 과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협업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협업 내용으로는 결혼․임신․출산 지원확대와 보육․아동․청소년의 함께 돌보는 환경조성, 기업유치와 일자리 창출, 도시민 유치와 인재를 키우는 좋은 교육여건 조성, 사통팔달의 교통망과 청정 환경이 있는 정주기반 조성은 물론 양질의 문화․체육 시설 확충과 복지․의료 서비스의 맞춤형 제공 등으로 개별적이고 중장기적인 대응책을 협업시스템 강화를 통해 체계적으로 잘 묶어 인구정책을 효율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