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한우, 11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 뉴스로
강원횡성군

횡성한우, 11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진출하고 있는 횡성 명품브랜드 ‘횡성한우’가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 브랜드 축산물/한우부문에서 지난해 명예의 전당에 오른 이후 11년 연속 수상하게 되었다.

사단법인 한국브랜드경영협회에서 주최‧주관하는 <2018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은 한국리서치의 소비자조사를 통해 각 부문별 제품 품질과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평가가 이루어지며, 그 결과를 토대로 심사위원단의 최종심사를 거쳐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오는 19일 그랜드힐튼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이루어지며, 한규호 횡성군수, 임영식 횡성한우협동조합이사장, 한상보 전국한우협회횡성군지부장 등이 함께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횡성군은 소비자 신뢰 확보를 위해 2009년부터 횡성한우 품질인증을 도입하여 소비자들이 전국 어디서나 횡성한우 여부를 확인하고 믿고 구입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소 도체 등급기준 개편에 따른 축산물품질평가원. 한국축산경제연구원, 한경대학교 협력으로 근내지방 패턴분석, 한우사육 농가 사양조사, 섬세마블링 생산방법 등 횡성한우의 고품질 연구개발을 추진 중에 있다.

횡성군은 2009년부터 횡성한우 세계화 정책을 추진해 왔다. 그 결과 지난해 세계적인 프리미엄 소고기만을 수입하는 윌슨 그룹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상생 발전 MOU를 체결해 횡성한우의 해외수출 길을 열었고, 횡성한우의 우수성을 홍보함으로써 해외 수출길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횡성군은 오는 10월 5일부터 10월 9일까지 5일동안 개최되는 제14회 횡성한우축제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에서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로 횡성한우의 우수성을 전국뿐만 아니라 세계에까지 널리 알릴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