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코로나19 대응 자가격리 전담공무원 교육 실시 | 뉴스로
인천 동구

인천 동구, 코로나19 대응 자가격리 전담공무원 교육 실시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코로나19 확진환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지역사회 전파 방지를 위해 접촉자 일대일 전담제를 운영을 강화한다.

구는 동구청 대회의실에서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 ‘자가격리자 관리 및 대응 요령’ 관련 교육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동구청 자가격리 전담공무원은 총84명으로 구성했으며 관내 다수의 자가격리자 발생을 고려해 지난 14일 재난안전대책 본부 산하에 보건 인력을 제외한 동구청 전 부서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보건소 감염병 주무관이 전담팀 운영과 관련 지침을 설명하고 보호복 착용, 손씻기 방법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 시연했다.

자가격리자 1:1 전담 공무원은 격리 종료일까지 하루 2회(오전, 오후) 전화 및 문자 모니터링(격리 이행 여부 및 증상 체크), 주요 증상(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나 발열) 발생 시 즉시 동구보건소 콜센터로 전화, 검사받도록 안내, 격리 미이행시 중부경찰서 통한 소재 파악 등 조치, 생필품 지원 등 역할을 수행한다.

동구 관계자는 “동구 관내에서의 신종 코로나 확진을 막기 위해 과도하다고 느껴질 정도의 철저한 대응을 벌일 것” 이라며 “이번 교육을 바탕으로 관내 상황 발생 시 즉시 현장 투입으로 지역 사회 확산 방지를 총력을 다해 막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