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소프트, 인터넷전문은행 3사 석권 ‘금융권 고공행진’ | 뉴스로
산업일반

클립소프트, 인터넷전문은행 3사 석권 ‘금융권 고공행진’

전자문서 및 리포팅 솔루션 전문기업 클립소프트(CLIPSOFT, 대표 김양수)가 내년 정식 출범을 앞둔 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에 리포팅 솔루션 ‘클립리포트(CLIP report)’를 공급한다고 6일 밝혔다.

클립소프트는 2017년 4월 3일 국내 최초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 출범 당시 클립리포트를 공급한데 이어, 같은 해 7월 카카오뱅크 출범에도 같은 솔루션을 공급한 바 있다. 연이어 3호 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 구축 사업에도 리포팅 솔루션을 공급하게 되면서 국내 인터넷전문은행 3사 모두를 석권하게 됐다.

코로나19가 여전히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클립소프트가 인터넷전문은행을 석권한 배경을 두고 업계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클립소프트는 다수의 1금융권 및 기타 금융권 차세대 시스템 구축 등의 사업에 HTML5 표준 리포팅 솔루션인 클립리포트가 선정되면서 그 신뢰와 우수성이 위력을 발휘했다는 설명이다.

클립소프트는 지난 2012년 KB국민카드 차세대 시스템에 국내 최초로 HTML5 버전 리포팅 솔루션을 공급하면서부터 업계에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이듬해 HTML5가 새로운 웹표준으로 선정되고 2014년 8월에 1금융권 최초로 신한은행 차세대 기업뱅킹 시스템에 넌액티브X(Non-ActiveX) 방식 클립리포트를 공급하며 본격적인 금융권 질주를 시작했다.

이후 클립소프트는 IBK기업은행, 한국수출입은행, 우리은행, KDB산업은행, 신한은행 개인뱅킹, 삼성카드, 롯데카드, 전북은행, NH농협캐피탈, 서민금융진흥원, BMW파이넨셜 등 다수의 금융권 차세대 시스템과 현대라이프생명 ODS, 국민은행 ODS, 신한캐피탈 ODS, 우리카드 ODS, 삼성카드 ODS/PPR, 농협생명 ODS/PPR, 신한은행 SOHO 맞춤 플랫폼, DGB생명보험 디지털 채널 구축까지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금융시장에서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토스뱅크에 공급되는 클립리포트는 HTML5 표준 기술 기반으로 영업점(브런치) 없이 비대면으로 모든 은행업무를 처리해야만 하는 인터넷전문은행의 다양한 인하우스 업무에 대응하여 빠른 리포트 개발 도구를 제공하고, 빠른 처리속도와 호환성으로 출범 준비에 힘을 보탤 전망이다.

김대훈 클립소프트 금융사업부 총괄 부장은 “우리 직원들도 연로한 부모님도 사용하고, 이제는 누구나 알만큼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카카오뱅크의 선전이 고무적”이라며, “토스뱅크까지 함께하며 국내 유일의 인터넷전문은행 리포팅 솔루션 공급사로 발돋움한 만큼, 우리의 경험과 기술력에 자긍심을 갖되 자만하지 않고 계속해서 금융권 혁신에 온신경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