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금천구, 안전 취약 분야 집중점검으로 재난예방 총력! | 뉴스로
서울금천구

서울 금천구, 안전 취약 분야 집중점검으로 재난예방 총력!

서울특별시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8월 17일부터 10월 14일까지 59일간 ‘대한민국 안전 대전환’을 위한 안전취약 분야 집중점검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건축물 등 각종 시설과 법령‧제도‧관행 등을 포함한 사회 전 분야를 중앙부처와 지자체, 공공기관 및 민간전문가, 국민 모두가 참여해 안전 위험요인을 발굴하고 개선하는 대규모 예방 활동이다. 올해 서울특별시 금천구의 안전 대진단 점검대상은 중앙부처 위임점검시설 및 자체 점검시설 포함 총 111곳이다. 노후․고위험 건축물, 최근 사고시설 등 재난취약시설을 집중적으로 점검해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대진단 점검결과 개별법 위반사항은 행정처분 하고, 중대한 결함이나 위험요인 발견 시에는 긴급 보수·보강, 사용제한 등 긴급 안전조치를 시행한다. 경미한 사항은 점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를 진행한다. 또한 구민이 직접 생활 속 안전 위험요인을 신고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 시스템에 대한 홍보도 강화해 구민과 함께 생활 속 안전을 지켜나갈 계획이다.

안전신고나 개선사항은 누구나 안전신문고 포털(www.safetyreport.go.kr/#main) 또는 스마트폰 ‘안전신문고 앱’을 활용해 신고할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현장점검은 추석 대비 안전취약시설 점검과 병행해 효율적으로 추진하겠다”라며, “성공적인 국가 안전 대전환을 위해서는 구민들의 협력과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