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2023년도 상반기 외국인 계절근로자 수요조사 읍면 순회 홍보 실시 | 뉴스로
경북성주군

성주군, 2023년도 상반기 외국인 계절근로자 수요조사 읍면 순회 홍보 실시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8.16.(화)부터 진행 중인 2023년 상반기 외국인 계절근로자 수요 조사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읍면 순회 홍보에 나섰다.

이번 순회 홍보는 지난 23일 성주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시작하여 9.8.(목)까지 10개 읍면을 순회하며, 성주군농업기술센터에서 주최하는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및 이장회의와 함께 진행된다.

홍보는 사업 절차와 근로자 숙식 및 임금 조건 등 신청 전 고용주가 알아야 할 사항에 관하여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설명하는 형태로 진행한다.

수요조사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군청 농정과와 읍면사무소 산업담당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도재훈 성주군 농정과장은 “성주군 농가들의 수요조사 신청을 적극 장려하기 위하여 순회 홍보를 추진하기로 하였다” 라며 “관내 외국인 계절근로자 고용 농가들의 큰 근심거리인 계절근로자 이탈에 대한 방지를 위해 MOU 체결 및 체결 예정인 외국 지자체들과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하였으니, 안심하고 많은 신청 부탁드린다” 라고 말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성주군의 농촌 인력난이 해소될 수 있도록 법무부 및 외국 지자체 등 관련 기관과 지속적인 협의를 통하여 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가겠다” 라며 “이번 수요조사에도 농가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 부탁드린다” 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