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관광두레’ 주민사업체 모집 “안동 대표 관광브랜드 만든다” | 뉴스로
경북안동시

‘안동관광두레’ 주민사업체 모집 “안동 대표 관광브랜드 만든다”

안동시(시장 권기창)는 8월 29일부터 9월 14일까지 2022년 안동관광두레사업에 참여할 신규 주민사업체를 공개모집한다. 관광두레는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지역자원의 연계를 통해 지역주민공동체 중심의 관광 관련 사업체를 육성하기 위한 지원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지속 가능한 주민주도 관광활성화를 위해 숙박·식음·체험·기념품·여행사·레저 등의 관광사업 분야의 창업 및 창업 5년 미만의 경영 개선을 희망하는 사업체다. 선정방법은 1차 서류평가와 2차 현장평가로 이루어지며, 서류평가는 사업계획의 적절성, 법인화 실현가능성, 자립경영 및 지속적인 수익창출 가능성 등을 심사하며 현장평가는 인터뷰로 진행된다.

주민사업체 8개를 선정해 지역 전문 담당 PD를 통한 밀착지원과 창업 전문교육, 멘토링, 컨설팅을 지원받으며 추후 6개 사업체를 육성 지원하게 된다. 안동관광두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체는 9월 14일 18:00까지 이메일 (andongunion@naver.com) 및 우편(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29, 우평라비엔 225호)으로 접수하면 된다.

아울러, 적극적인 사업체 모집을 위해 8월 31일(수), 모디684에서 ‘사업모집 설명회’를 개최한다. 자세한 내용은 안동관광두레센터(054-901-2013)로 문의하면 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지역에 필요한 관광사업체 발굴․육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관광사업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