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청도 신화랑단 동아리 활동 성과발표회 성황리 개최 | 뉴스로
경북청도군

2017 청도 신화랑단 동아리 활동 성과발표회 성황리 개최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은(이사장 이승율 청도군수) 지난 26일, 청도신화랑풍류마을에서 ‘우리는 대한민국을 이끌 청도의 신화랑단이다’라는 슬로건 아래 ‘2017년 청도 신화랑단 동아리 활동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성과발표회는 신화랑단 동아리 학생 194명, 학교장 및 동아리 담당교사 27명, 청도군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250여명이 참석하였다.

청도 신화랑단은 오전 10시부터 99초를 잡아라, 핸드골프, 화랑관모 만들기, 국궁 등 화랑정신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한 해 동안 학교에서 진행된 다양한 동아리 활동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도 신화랑단은 청도지역 초·중·고 23개교가 참여하고 있으며, 총 372명의 학생들이 활동 중에 있다. 한 해 동안 화랑정신 함양과 관련된 승마 및 국궁, 국악체험, 문화유적 답사, 1박 2일 캠프 등 이 시대에 필요로 하는 인재상에 부합하기 위한 다양한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특히 단원 중 고등학생 20명은 베트남 해외 봉사활동에 참여해 글로벌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이사장(청도군수 이승율)은 “3년째 이어져오고 있는 청도 신화랑단 동아리가 앞으로 청도군을 대표하는 동아리로 자리잡길 바라며,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 화랑정신의 발상지인 청도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인물이 탄생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