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거창군새마을지도자대회 개최 | 뉴스로
경남거창군

2018 거창군새마을지도자대회 개최

거창군새마을회(회장 최두한)는 지난 12월 19일(수) 거창문화원 상살미홀에서 구인모 군수를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장과 새마을지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거창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정신을 토대로 새마을운동과 생명․평화․공경운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지역사회 발전과 새로운 문명사회 건설에 앞장서온 일선 새마을지도자들을 격려하고, 한 해 동안 추진한 새마을운동의 사업성과를 돌아보며 새마을운동을 더욱 체계적, 효율적,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조직역량을 강화하고자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새마을지도자들의 활동 모습을 담은 영상을 통한 사업성과 보고와 유공 새마을지도자 포상, 새마을운동 실천결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새마을문고거창군지부 임채옥 회장은 17여년간 새마을문고지도자로 활동하면서 새마을작은도서관 운영, 군민독서경진대회 개최, 도서교환시장 및 피서지문고 운영 등 새마을문고운동을 통해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에 헌신하여 그동안의 공적을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그리고 50여명의 유공 새마을지도자에게도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비롯해 새마을운동중앙회장, 경상남도지사, 거창군수, 거창군의회의장 표창 등이 수여됐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