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도시재생뉴딜 사업화 지원 공모사업 선정 | 뉴스로
강원평창군

2019년 도시재생뉴딜 사업화 지원 공모사업 선정

평창군(군수 한왕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국토교통부에서 실시하는 ‘2019년 도시재생뉴딜 사업화 지원 사업’에 공모해 2개 사업이 선정돼 1,500만원을 확보했다고 21일 밝혔다.

‘2019년 도시재생뉴딜 사업화 지원 사업’은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지역기반 실행 주체 발굴 및 참여 촉진을 지원하고 도시재생 분야에 특화된 경제주체 육성을 위한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산촌 농가주택 집수리 적정기술 연구회’(1,000만원) 와 ‘찾아가는 평창 리빙랩’(500만원)이다. ‘산촌 농가주택 집수리 적정기술 연구회’는 지역의 특성에 맞는 집수리 기술을 교류 및 기록하여 거주환경개선 주체의 역량을 강화 시키는 것을 목표로 특히 실험 대상을 취약계층 거주지로 선정하며 사회공헌에도 이바지 할 계획으로 추진되며, ‘찾아가는 평창 리빙랩’은 평창군문화예술재단과 연계하여 문해교실, 영화로 보는 도시재생 등 평창군 맞춤 문화교육을 추진하고 더불어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홍보 할 계획이다.

평창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소규모이지만 주민들이 실행 주체가 되어 추진해가면서 자연스럽게 도시재생개념을 이해하고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 진행될 평창군의 도시재생뉴딜 활성화 사업의 초석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