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재단법인 평창장학회 장학생 선발 | 뉴스로
강원평창군

2020년도 재단법인 평창장학회 장학생 선발

재단법인 평창장학회(이사장 한왕기)가 평창군의 교육여건 개선과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2020년도 평창장학회 장학생을 선발한다.

선발 예정인원은 총 200명으로 중학생 24명 고등학생 30명 대학생 146명이며, 장학금 지급규모는 총 2억 5천만원이다. 1인당 지급액은 중·고등학생은 60만원이고, 대학생은 관내고교 졸업생의 경우 등록금의 70%, 관외 고교 졸업생의 경우 등록금의 50%를 지급한다,

선발대상은 대학생, 강원도 내 고등학생, 평창군 내 중학생이며, 공고일 현재 보호자가 3년 이상 계속해서 평창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여야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접수 마감은 내달 3일까지로, 읍·면 총무부서 또는 군 교육체육과로 구비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평창장학회는 중·고등학교의 의무교육 및 무상교육 실시로 인하여 일반장학생 선발 인원을 줄이는 대신 가정형편이 어려운 자립장학생 선발인원을 대폭 확대 하였고, 대학생의 경우 2019년부터 등록금 범위 내에서 타 장학금의 중복지원을 허용하는 등 교육 현장의 실정에 맞게 장학금 수혜 폭을 넓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왕기 평창장학회 이사장은 “평창장학회는 학생들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부모들에게는 교육비 부담을 줄여주는 등 모두가 행복한 교육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장학기금을 통해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이 훌륭한 사회인으로 성장해 미래 평창군 발전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