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시립목동청소년센터 청소년 자치기구 단원 모집 | 뉴스로
서울양천구

2020년 시립목동청소년센터 청소년 자치기구 단원 모집

시립목동청소년센터(관장 이옥화)는 2020년 청소년 자치기구 신규 단원을 모집한다고 알렸다.

시립목동청소년센터(관장 이옥화)에서는 2020년 1월 2일부터 31일까지 2020년 4개의 청소년 자치기구를 모집한다. 청소년운영위원회 WAWA청소년아지트,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 Do In Yangcheon, 청소년기자단 목청소리, 청소년아동폭력예방동아리 동화를 모집하고 있다.

시립목동청소년센터 자치기구의 꽃, 청소년운영위원회 WAWA청소년아지트

시립목동청소년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WAWA청소년아지트는 시립목동청소년센터 자치기구의 대표자로 자리하고 있다. 목동청소년센터의 프로그램 및 시설 모니터링, 기관장 간담회 등을 통해 목동청소년센터 운영 전반에 대해 논의하고 청소년이 만들어가는 센터가 될 수 있도록 참여하는 자치기구이다. 또한 타 기관과의 교류활동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새로운 관계를 형성하며 기관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WAWA청소년아지트는 매주 토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운영된다.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 Do In Yangcheon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 Do In Yangcheon(이하 D.I.Y)는 매년 새로운 자원봉사주제를 가지고 활동하고 있다. 2017년 환경개선봉사활동, 2018년 소외계층 아동 멘토링, 2019년은 소외계층 노인 말벗 및 반찬배달 활동 등을 운영하며 지역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다양한 계층에 접근하고 있다. 자원봉사동아리는 스스로 기획한 봉사활동을 실제로 운영하고 평가하여 더 나은 봉사활동을 기획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DIY 매주 토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운영된다.

목동청소년센터 청소년들의 소리, 청소년기자단 목청소리

목동청소년센터의 다양한 소식을 전하는 청소년기자단 목청소리는 연 2회 소식지를 발행하고 있다. 센터 내 소식과 함께 스스로 취재하고 싶은 기사를 선정하여 취재 및 인터뷰를 진행하여 기사문으로 작성할 수 있는 활동이다. 전문기자와의 만남을 통해 새로운 꿈을 키워갈 수 있는 기자단은 다른 자치기구보다 전문성을 갖춘 활동이다. 또한 타 기관 기자단과 연합하여 취재를 운영하고 공통기사를 작성하거나 다른 언론에 기사문을 보도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중이다. 청소년기자단 목청소리는 매주 토요일 14시부터 16시까지 진행된다.

아동을 위한 청소년들의 대화, 아동폭력예방동아리 동화

아동폭력예방동아리 동화는 아동폭력 근절을 위한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2018년 만들어진 동화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연계하여 아동폭력예방을 위한 활동을 운영했으며 UN아동권리협약을 배우고 실천하며 알리는 활동을 운영했다. 또한 학교폭력과 청소년근로에 관련된 정책을 제안하여 아동과 청소년이 함께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아동에 대한 다양한 교육과 함께 진행되는 동화는 매주 토요일 14시부터 16시까지 진행된다.

시립목동청소년센터 2020년 청소년 자치기구는 1월 31일 금요일까지 온라인접수(각 담당자 이메일 발송)로 진행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립목동청소년센터 홈페이지(wawa.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2020년 알찬 주말을 보내고 싶다면 청소년 자치기구 활동을 진행해보는 것은 어떨까? 시립목동청소년센터 청소년 자치기구가 기다린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립목동청소년센터 청소년사업팀(02-2642-1318(내선3))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