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평창군

2020 꿈을 연주하는 호명오케스트라 랜선 정기 연주회 개최

평창군 진부면 호명초등학교(교장 김점예)는 10일(목) 오후 3시 호명초등학교 범솔관에서 ‘2020 꿈을 연주하는 호명오케스트라 랜선 정기 연주회’를 개최했다.

호명초등학교는 당초 관객과 함께 하는 연주회를 계획하였으나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개최로 변경했으며 공연은 http://gg.gg/hm20concert 사이트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1부는 ‘호명오케스트라의 꿈을 담아’ 라는 제목으로 아리랑 외 4곡, 2부에는 ‘호명오케스트라의 희망을 담아’ 라는 제목으로 다뉴브강의 잔물결 미뉴에트 3번 외 4곡으로 구성됐다.

한편, 호명초등학교는 2011년 3월 호명초등학교 오케스트라 창단을 시작으로 매년 연주회를 열고 관내 크고 작은 행사에도 참여하고 있으며 2017년에는 전국학생예술교육 페스티벌에도 참여하는 등 활발한 연주활동을 하고 있다.

김점예 호명초등학교장은 “코로나19로 일상은 멈춘 듯 했지만 아이들의 성장은 멈출 수 없기에 고심 끝에 비대면 연주회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코로나19로 친구들과 어쩔 수 없이 거리를 두어야 하는 상황에서도 마스크 너머의 친구 얼굴을 보며 악기소리로 하나가 된 호명오케스트라를 응원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