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성주군 작은결혼식 지원사업 다섯 부부 성료 | 뉴스로
경북성주군

2020 성주군 작은결혼식 지원사업 다섯 부부 성료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올해부터 성주에서 새출발을 하는 예비부부 대상으로 작은결혼식을 지원해, 지난 9월 20일부터 11월 7일까지 생명의 땅 성주에서 함께 할 다섯 부부의 눈부신 앞날을 축복했다.

고려말 삼은의 하나로 널리알려진 도은 이숭인 선생 기념관이 있는 청휘당, 성주의 과거를 밟으며 걷는 성주역사테마파크, 유니크한 배모양 외관으로 사랑받는 성주성당 등 다양한 장소에서 열린 작은결혼식은 (사)한자녀더갖기 운동연합 성주군지부에서 추진했다.

성주군 인구증가시책 중 하나인 결혼장려금(3년간 700만원)이 지급가능한 예비부부를 대상으로 사전신청 받아 대상을 확정하고 장소 디렉팅, 예복, 메이크업, 다과 케이터링 등(300만원 상당)을 지원하며 성주 내 어디든지 결혼식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으로 결혼 적령기 청년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부부가 행복하게 거주할 수 있는 정주여건 조성을 위한 주거, 문화, 교육 등 제반분야 사업들을 꾸준히 추진하며 결혼하고 살기좋은 성주 건설에 매진하고 있다.”며 “작은결혼식은 성주의 인구정책, 다양한 관광지 등을 청년에게 자연스럽게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어 2021년에도 꾸준히 추진할 것”이라 전했다.

성주군 인구증가시책에 관해 궁금한 사항이나 작은결혼식 신청은 군청 기획감사실 인구정책부서(054-930-6032)로 언제든지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