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평창평화포럼 개최, 평창군세션 운영 | 뉴스로
강원평창군

2020 평창평화포럼 개최, 평창군세션 운영

평창군 알펜시아 컨벤션센터에서 오는 9일(일)부터 11일(화)까지 3일간 개최되는 ‘2020 평창평화포럼’에 평창군이 주관하여 ‘평창올림픽 유산과 스포츠와 관광 발전방안’이라는 주제로 지역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토론세션을 운영한다.

이날 세션에는 한왕기 평창군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천장호 평창군 행정지원국장이 평창올림픽 유산사업 추진상황, 이영주 강원연구원 연구위원이 2018평창동계올림픽 유산과 평창관광 발전방향에 대하여 주제발표를 한다. 이어지는 패널토론에서는 김기석 강원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고 이성철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산업실장, 김향자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선임연구위원, 김관수 세계문화오픈(WCO) 총감독, 최현아 한스자이델재단 수석연구위원이 자리하여 스포츠와 문화관광을 중심으로 담론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2020 평창평화포럼과 올림픽 유산사업을 통해 평창의 글로벌 위상과 평창의 평화정신을 전 세계로 확산시키고 평창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가야 한다”며, “평창군이 주관하는 이번 세션은 올림픽 시설과 풍부한 산림자원을 활용하여 다양한 국제 스포츠 이벤트와 문화대회를 개최하고 스포츠 관광 산업 뿐만 아니라 MICE 산업까지 활성화시켜 나가기 위해 군민과 함께 지혜를 모으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평창군은 평창올림픽 유산 사업이 점진적으로 주민 중심, 주민 주도의 유산사업이 되어야 한다는 방침을 정하고 금번 평창평화포럼에 지역주민들의 참여를 적극 확대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