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마포구청소년페스티벌 하늘연달축제 ‘응답하라ZZZ’ 비대면 축제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 뉴스로
서울마포구

2021년 마포구청소년페스티벌 하늘연달축제 ‘응답하라ZZZ’ 비대면 축제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2021년 마포구청소년페스티벌 하늘연달축제 ‘응답하라ZZZ’가 개막식이 지난 23일,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서울특별시 마포구는 시립마포청소년센터 열린공연나루에서 청소년으로 구성된 축제기획단 ‘마스코트’와 관내 16곳의 청소년 유관기관 공동주관으로 ‘응답하라 ZZZ’를 비대면(유튜브, 게더타운)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마포구 청소년과 지역주민 모두, 어디에서나 참여할 수 있도록 가상공간 ‘게더타운’과 실시간 유튜브 스트리밍 등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개막식이 송출되었으며 70개의 청소년동아리가 꾸민 온라인 체험 부스 ‘굿즈(GOODZ)’, Z세대를 위한 인문학 강연 ‘Z피치’, 청소년 소통프로그램 ‘토토즐(Z)’이 하루 동안 진행됐다.

특히, 이번 축제는 비대면 축제인 만큼 다양한 청소년동아리들의 축하 영상과 더불어 조영덕 마포구의회 의장을 비롯 축제 공동주관 기관의 축하 메시지를 담은 개막식 축하 영상이 상영되었으며, 유동균 마포구청장, 김기석 마포구 의원, 채우진 마포구 의원은 직접 개막식에 참여하여 토크 콘서트와 청소년과 함께 과거 사진 재현하기 프로그램인 ‘ZOOM-IN’에 참여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코로나 19로 직접 청소년을 만나 즐길 수 없는 아쉬움은 크지만, 랜선소통을 할 수 있어 기쁘고 감사한 마음이 크다.”라며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축제이고, 축제의 주제가 ‘역주행’인 만큼 갑갑했던 마음을 털어내어 새롭고 희망찬 분위기로 ‘역주행’하기를 바란다. 청소년 여러분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어 하중래 시립마포청소년센터 관장도 “2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축제 주간과 30일 폐막식까지 모든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행복한 마포구 청소년페스티벌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축제를 준비한 ‘마스코트’와 지역 청소년 유관기관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전했다.

2021년 마포혁신교육지구 사업으로 운영되는 이번 청소년축제는  축제 주간을 거쳐 10월 30일 폐막식과 함께 청소년 재능 뽐내기 대회 ‘유갓텔’, 청소년동아리 문화공연 ’ZAMZAM(잼잼)’ 등 관내 학교 및 청소년 유관기관 등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축제는 ‘게더타운 – 응답하라zzz.com’, ‘유튜브 – 마포구청소년페스티벌’로 접속해 축제를 즐길 수 있으며, 마포구 청소년페스티벌 하늘연달축제 ‘응답하라 ZZZ’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mapo_mascot, 페이스북 마스코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 사항은 시립마포청소년센터(02-3153-5971~5)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