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거제시

‘2021 한국난대전’ 20일 거제에서 개최

(사)한국난연합회(한난연‧회장 박병옥) 2021 한국난대전이 오는 20~21일 이틀 동안 거제국민체육센터(스포츠파크)에서 개최된다.

지난 2010년 이 대회를 거제시에서 치룬 이후 이번에 두 번째 치루는 행사다.

거제시 주최, 한난연‧거제난연합회(거난연‧회장 송호수)주관, 문화체육관광부, 경남도‧의회, 거제시의회 등이 후원하는 한국난대전은 ‘아름다운 우리자연 후손에게 그대로’를 주제로 전국 애란인 3,5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소장품을 공개함으로써 한국춘란의 우수성을 알리고 품종을 관리‧보존하는 역량을 키우게 되는 자리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충남 보령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행사가 코로나19로 취소됨에 따라 올해는 방역소독 강화, 전자출입명부발급 의무화, 관람인원 제한 등 철저한 방역태세를 갖춘 상태에서 치르게 된다. 그런 의미에서 한난연과 거난연은 그 어느 때보다 행사를 치루는 데 각별한 열정을 쏟고 있다.

거난연 관계자는 “한국춘란 400여분, 동양란 50여분이 출품되고 심사위원 50여 명이 품종별 우수작을 가리된다”며 “심사를 마친 난은 전시장에서 일반인들에게도 공개돼 한국춘란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공감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난대전에서 수상작은 대상(엽예, 화예), 최우수상(화예), 우수상(화예1명), 그 외 품종별 특별상‧금‧은‧동 등 약 200여점이 가려질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애란인의 소장품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로 다가왔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한국난대전이 거제시에서 개최되는 것을 축하드리고 봄의 전령사 한국춘란의 아름다움을 통해 코로나19에 지친 시민들에게 큰 위안이 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대회준비위원장 송호수 거난연 회장은 “전국 애란인들이 애지중지 소장한 최고의 작품을 거제에서 선보이게 됨으로써 한국춘란의 가치를 대내외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한국춘란의 대가 향파 김기용 선생의 출생지 거제에서 한국난대전을 치르는 만큼, 방역과 안전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