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파주혁신교육지구 교직원 대상 권역별 사업 설명회’ 개최 | 뉴스로
경기파주시

‘2021 파주혁신교육지구 교직원 대상 권역별 사업 설명회’ 개최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형수)은 2020년 12월 14일(월)~15일(화) 파주시 관내 교감, 교사 및 행정실 직원이 참여하는‘2021 파주혁신교육지구 교직원 대상 권역별 사업 설명회’(이하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경계를 넘어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혁신교육’이라는 혁신교육지구 시즌 Ⅲ가 시작되는 2021년 “창의․꿈․평화 교육도시 파주”라는 비전 아래 지역 교육거버넌스를 통한 교육자치 실현, 학교와 마을의 교육협력을 통한 혁신교육 생태계 강화, 지역 특색을 반영한 미래교육 체제 구축 등 3가지 목표를 가지고 구성된 사업 23개를 설명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단위학교에서는 2021년 학교(학년)교육과정 편성과 관련하여 마을강사연계프로그램과 희망교육플러스, 민주학교 및 교육공동체 토론회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교육과정과 연계를 위한 청사진을 미리 계획하여야 한다.

이번 설명회는 당초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4번의 권역별 설명회 운영으로 축소 계획되었으나 2.5단계 격상으로 인해 다시 온라인 방식으로 교감, 교사 및 행정실 직원으로 나뉘어 2회로 운영하게 됐다.

설명회가 끝나면 학교로 배부된 파주혁신교육지구 가이드북의 마을강사 수업 운영계획서를 토대로 12. 21.(월) ~2021년 1월 5일(화)까지 학교안(밖) 예술협력수업, 마을 역사학교, 생태 감수성, 평화 감수성 프로그램을 꿈길 사이트를 활용하여 학급 단위, 학교 단위로 신청할 예정이다.

2021년 파주혁신교육지구 사업은 총 사업비 5,058백만원(파주시 2,748백만원, 교육청 2,310백만원)으로 3개 목표, 7개 추진과제, 23개의 사업을 창의․꿈․평화 교육도시 파주를 만들기 위해 코로나 시대에 맞게 온/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이형수 교육장은 “With 코로나시대 교육도시 파주로의 비약을 위해 파주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원활한 운영은 매우 중요한 전환점으로 파주시,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미래세대인 파주 학생 및 청소년들에게 미래세대에 맞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되도록 협력하여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