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도구

2023년 영도 인구활력화사업 제안 및 시행단체 공모

부산 영도구(구청장 김기재)는 인구감소지역 지정에 따른 지역 내 인구활력에 대한 다양한 그룹의 관심 도모와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 및 시행을 위해 ‘인구활력화 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공고일(2023. 2. 22) 기준 부산시 소재 고유번호증 또는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사업대상지는 영도로 제한된다. 영도구 지역 내 인적·물적자원과 특성을 연계·활용한 청년활동 활성화,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지역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일자리 창출, 지역공동체간 연계 투어 프로그램, 지역 문화예술 콘텐츠 발굴 및 관련, 주민대상 인구인식개선교육 등 인구활력증진 및 지역에 교류·왕래·체류하는 생활인구 증대사업이면 모두 신청 가능하다. 제안된 아이디어 및 시행계획은 심사를 거쳐 선정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서식은 영도구청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고 접수기간은 이달 3월 13일부터 ~ 3월 15일까지 3일간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영도구청 신성장전략과(051-419-4614)로 하면 된다.

부산 영도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 추진으로 지역의 정주인구 활력과 생활인구 확대에 대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업 발굴로 지역의 인구활력 증진을 도모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으로 이어지기를 희망하며 많은 단체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