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양산시 청소년참여기구 위원 모집 | 뉴스로
경남밀양시

2023년 양산시 청소년참여기구 위원 모집

양산시(시장 나동연)와 양산시청소년회관, 양산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의 자치활동을 보장하고 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청소년참여기구 위원을 모집한다.

청소년 참여기구는 양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 양산시청소년회관 청소년운영위원회,청소년문화의집 운영위원회 총 3개 기구로 구성돼 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정책을 구상하고, 양산시 청소년정책과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시설과 청소년프로그램의 자문과 평가를 담당하며, 그 외에도 체험활동 워크숍 등 청소년 위원들의 의견을 받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운영위원회는 만9~24세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모집기간은 2월 14일(화)부터 3월17일(토)까지 모집한다.

청소년참여기구 위원에게는 활동비가 지급되며, 청소년회관과 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에 우선적으로 참여도 가능하고 동아리활동과 병행하여도 무관하다.

신청방법은 구글폼 양식을 제출하거나, 청소년회관과 청소년문화의집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양산시 청소년참여기구는 양산시가 주최하며, 양산시청소년회관과 양산시청소년문화의집 주관으로 진행된다.

참여위원회와 청소년회관 운영위원회는 양산시청소년회관(055-392-4705), 청소년문화의집 운영위원회는 양산시청소년문화의집(055-392-5995)으로 문의하거나, 양산시청소년광장 홈페이지(https://www.yangsan.go.kr/teen)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