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전주문화비전’에 시민 의견 담는다! | 뉴스로
전북전주시

‘2030 전주문화비전’에 시민 의견 담는다!

전주시가 문화예술 종사자와 전문가, 청년예술가, 청소년, 일반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중장기 문화발전전략인 ‘2030 전주문화비전’을 완성하기로 했다.

시는 4일 삼천문화의 집에서 시민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30 전주문화비전’ 수립을 위한 첫 시민 원탁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원탁회의는 지난 1년 간 추진된 ‘2030 전주문화비전’ 수립용역에 대해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것으로, 시는 3월 한 달간 시민원탁회의와 시민공청회를 열 계획이다.

이날 원탁회의에는 평소 문화 활동을 통해 전문적인 역량을 키워온 시민들이 참여해 각자가 원하는 ‘문화도시, 전주’의 모습이 ‘2030 전주문화비전’에 담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이번 첫 원탁회의에서는 생활문화 활성화를 통해 ‘문화가 있는 삶’이 실현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안이 필요한 지에 대한 집중적인 논의가 이어졌다.

시민 원탁회의는 이날 삼천문화의집을 시작으로 서학동 예술마을(5일)과 전북민족예술인총연합전주지부(6일), 한국예총전주지회(8일), 전북대학교(20일) 등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오는 20일에는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에서 시민공청회를 여는 등 3월 한 달 간 지속적으로 시민과 문화예술인, 전문가 등의 의견을 수렴해 나갈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전주시 문화정책과(063-281-2681)로 문의하면 된다.

최기춘 삼천문화의집 관장은 이날 “오늘 원탁회의를 통해 전주문화의 힘은 전주시민이라는 것을 느꼈다”면서 “‘2030 전주문화비전’을 통해 시민들의 문화역량이 더 커져갈 것이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서배원 전주시 문화정책과장은 “오늘 원탁회의를 시작으로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여 ‘2030 전주문화비전’에 담아낼 예정”이라며 “전주의 문화토대가 튼튼히 다져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충고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