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자치도

22년 강원도 청년구직활동 지원사업 2차 모집…7월 10일까지 신청 가능!

강원도일자리재단(대표이사: 박광용)은 도내 만18세~만39세 미취업 청년의 안정적인 구직활동과 고용촉진을 지원하기 위해 ‘강원도 청년구직활동 지원사업 2차 모집’을 6월 27일부터 7월 1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강원도 청년구직활동 지원사업’은 신청일 기준으로 주소지가 강원도이고 가구소득이 연령별 기준중위소득 요건을 충족한 만18세~만39세 미취업 청년에게 월50만원씩 최대 6개월간 구직활동지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금으로는 교육비, 교재구입비, 교통비, 면접활동비, 식비 등에 사용할 수 있으며 지원금 수급 중 취업하여 3개월 근속하면 취업성공금을 지급한다.

참여 신청은 강원일자리정보망 홈페이지(https://job.gwd.go.kr/gwjob)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제출서류와 세부 지원 자격 요건 등은 모집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재단은 신청자에 대한 미취업 기간, 가구소득, 도내 거주기간 등을 심사하여 대상자를 선정, 결과는 7월 말에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일자리정보망에서 2차 모집공고문을 참고, 강원도일자리재단 청년어르신사업부(033-256-9575)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