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내 문화예술행사 ‘알림톡’ 시스템 오픈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내 문화예술행사 ‘알림톡’ 시스템 오픈

평창군(군수 심재국)과 평창문화도시재단(이사장 김도영)은 주민들이 관내 문화예술행사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기를 바라는 요구에 착안하여, 재단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평창군 내 모든 문화예술행사를 한 곳에 등록하고 주민들에게 행사내용을 알림톡(문자, 카톡)으로 발송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였다.

공공기관이 주최‧주관‧후원하는 문화예술행사는 평창문화도시재단 홈페이지에 등록이 가능하며, 정보제공에 동의한 주민에 한하여 매주 월요일 2주간의 문화예술행사가 알림톡(문자,카톡)으로 발송된다.

다만, 개인 주관의 문화예술행사는 상업적 이용방지를 위해 제한되며, 문화예술행사를 제외한 다른 행사들도 제한된다.

행사등록 및 알림톡 발송을 하기 위해서는 평창문화도시재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문화일정 등록’이나 ‘알림톡 신청’을 하면 된다.

지광익 관광문화과장은 “그동안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예술행사 정보를 얻지 못해 문화예술을 향유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가 많아, 재단의 문화예술행사 뿐 아니라 타기관의 문화예술행사를 한곳에 모아 정보를 모아 주민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많은 기관(단체)에서 행사등록을 요청해주시고, 주민들께서도 문화예술행사 알림톡을 많이 이용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