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 FIRST! 강원도' 빅데이터 포럼 2019 개최 | 뉴스로
강원도

‘DATA FIRST! 강원도’ 빅데이터 포럼 2019 개최

강원도는 오는 19일 더존비즈온 강촌캠퍼스에서 ‘강원도와 함께 꿈꾸는 빅데이터 세상’이라는 주제로 ‘DATA FIRST! 강원도 빅데이터 포럼2019’ 를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강원도․더존비즈온․강원대학교가 공동 주관하며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반인 빅데이터를 활용한 산업생태계 조성방안에 대한 주제발표와 전문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세션1 정밀의료분야에서는 고려대 P-HIS사업단장 이상헌교수가 ‘4차 산업혁명과 의료의 미래’, 차의대 한현욱교수가 ‘지역의료발전을 위한 밀착형 디지털헬스케어 개발전략’, 강원도 데이터산업과 김경구과장이 ‘핀란드 정밀의료 동향 및 시사점’에 대해 주제 발표한다.

세션2 중소기업분야에서는 더존비즈온 송호철이사가 ‘강원도의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방향과 과제’라는 주제발표 후 중소기업 빅데이터 포럼을 진행한다.

또한, 포럼을 후원하는 기관들은 행사장에 중소기업과 정밀의료 빅데이터산업 현황을 소개하는 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강원도는 ‘빅데이터 산업수도 – 춘천’구현을 위해 수열에너지 융복합 클러스터 사업지구내 친환경 데이터센터 집적단지(K-CLOUD PARK)를 조성할 계획이다.

K-CLOUD PARK는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유치하고 데이터산업 융합밸리를 조성하는 사업이며, 우선 금년부터 창업생태계조성을 위하여 정밀의료 빅데이터와 중소기업 빅데이터 산업을 선도사업으로 추진 중에 있다.

이에 따라 본 포럼을 통하여 강원도와 민간이 협업 추진중에 있는 정밀의료 및 중소기업 빅데이터 플랫폼의 활성화를 위한 심층 있는 논의와 민관 협업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도내 정밀의료 및 중소기업, 그리고 빅데이터에 관심 있는 일반인은 온라인(http://datafirst-gangwon.com)사전신청하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