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동래구

EVERYONE 동래축제 성료

부산 동래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하소연)은 지난 20일 지역주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지역의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제1회 EVERYONE 동래축제’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장준용 동래구청장, 김희곤 국회의원, 시의원, 구의원 등 내빈을 비롯해 지역 내 주민 5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 주민 노래자랑인 ‘동래 가왕 선발대회’, 추억의 게임(딱지치기, 제기차기 등), 주민 건강상담(구강교육, 혈압·당뇨 체크 등), 황금 미꾸라지 잡기, 인생네컷 기념 촬영, 동래 벼룩시장, 아동 놀이 체험, 장난감도서관 구역 등을 마련해 참여자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어르신뿐만 아니라 아동, 청소년, 성인 모두가 참여해 주민 간 화합을 도모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건강한 마을문화를 형성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다. 그리고 인근 시장상인회, 금융기관, 병원 등 33개의 기관 및 업체에서 다양한 먹거리뿐만 아니라 행사 참가자를 위한 3,000만 원 상당의 경품 및 기념품 등을 기부·후원해 행사의 풍성함과 재미를 더했다.

이날 축제에 참석한 장준용 부산 동래구청장은 “이번에 처음으로 열린 ‘EVERYONE 동래축제’가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 알차고 내실 있는 축제로 발전해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면서 지역주민들에게 성대한 잔치를 베풀어주신 복지관 관계자분들과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아끼지 않으신 후원업체에도 감사의 뜻을 표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