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 together 김천, 운동 어린이 소학(小學)행 예절학교 운영 | 뉴스로
경북김천시

Happy together 김천, 운동 어린이 소학(小學)행 예절학교 운영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5월 2일 대곡동 소재 아름드리어린이집에서 ‘Happy together 김천’ 운동 어린이 소학(小學)행 예절학교 운영을 시작했다.

관내 어린이집 원생을 대상으로 하는 ‘Happy together 김천’ 운동 어린이 소학(小學)행 예절학교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시민의식(친절, 질서, 청결)의 중요성과 실천방법을 인형극, 놀이극, 마술 등을 통해 교육하여 어린이들에게 흥미롭게 다가갈 예정이다.

이 날 첫 교육을 진행한 아름드리어린이집 구윤경 원장은 “시청에서 주관하는 교육이라 ‘혹시나 아이들에게 어렵거나 딱딱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있었는데, 아이들이 너무 재밌어 하고 교육 내용도 유익하여 아이들 인성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교육을 제공해 주신 시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Happy together 김천’ 운동 어린이 소학(小學)행 예절학교는 예의범절을 체득하기 위한 아동 수신서인 소학(小學)에서 착안한 해피투게더 김천形 예절교육으로, 어린이집연합회별(가정, 법인, 국공립, 민간 순) 어린이집 87개소를 순회 방문하여 추진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