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tory 금정에서 펼치는 지혜의 샘 추진 | 뉴스로
부산금정구

K-story 금정에서 펼치는 지혜의 샘 추진

부산 금정구(구청장 김재윤)가 지난해 9월 문화재청 주관 2023년 지역 문화유산교육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오는 4월부터 지역주민(가족 단위), 청소년, 외국인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역문화유산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의 문화유산을 교육자원으로 활용하는 교육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지역공동체의 문화 정체성을 강화하고 역사 문화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금정구는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총 8회에 걸쳐 지역의 우수한 고전문화재(삼국유사, 조선왕조의궤, 훈몽자회 등)를 지역 내 문화재가 소재한 현장에서 실제 문화유산 체험 교육을 통해 문화재의 중요성을 지역주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K-story(고전), 금정에서 펼치는 지혜의 샘’교육사업을 추진한다.

‘K-story(고전), 금정에서 펼치는 지혜의 샘’은 삼국유사에서 펼치는 지혜의 샘, 조선왕조의궤에서 펼치는 지혜의 샘, 훈몽자회에서 펼치는 지혜의 샘, 천년 옛길 황산도 금정장원길 과거시험으로 현장 체험 학습의 문화유산 체험 교실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프로그램 관련 사항은 문화관광과(051-519-4082)로 문의하면 된다.

김재윤 부산 금정구청장은 “지금 학교 역사 교육과정만으로 그치는 지역문화유산교육이 문화재를 직접 보고, 만지고, 느낄 수 있는 현장 체험 중심의 능동적인 교육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