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전등 설치로 홀몸어르신 마음까지 밝혀요 | 뉴스로
서울서대문

LED 전등 설치로 홀몸어르신 마음까지 밝혀요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연희동 마봄협의체가 연말이었던 지난달 하순 주거 취약계층 30가구를 대상으로 ‘마음까지 밝아지는 LED 전등 설치 사업’을 펼쳤다.

이번 사업은 연희동 마봄협의체와 연희동 자율방재단이 함께 추진해 의미를 더했다. 마봄협의체는 복지통장, 복지담당공무원, 방문간호사, 독거노인생활관리사의 추천을 받아 대상 가구를 선정하고 LED 전등을 구입했다.

자율방재단은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각 가정에 방문해 새 전등을 설치했다. 또 한파에 대비해 주거환경을 점검하고 단열 상태가 좋지 않은 곳에는 일명 ‘뽁뽁이’로 불리는 에어 캡과 문풍지를 부착했다.

김 모 어르신은 “전구를 교체하고 싶어도 넘어질까 봐 쉽게 엄두가 나지 않았고 사람을 부르자니 비용 부담이 있었는데 한층 밝아진 집 안을 보니 이보다 더 좋은 연말연시 선물이 없는 것 같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LED 전등은 기존 형광등에 비해 소비전력이 낮고 수명도 길어 비용 절감 효과도 예상된다.

서대문구 연희동 마봄협의체는 이번 사업 외에도 △어르신 반려식물 전달 △맞춤형 가훈 증정 △사례관리 대상자 집 청소 △저소득 어르신 의약품 전달 △시원한 여름나기 현관 방충망 설치 △편안하고 행복한 꿈자리 만들기 침대 전달 △낙상사고 ZERO, 안전한 우리 집 만들기 △건강밥상 프로젝트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해 주위에 귀감이 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