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금천구

금천구, 키오스크 체험존 및 디지털상담소 운영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3월부터 12월까지 계층 간 디지털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금천구민의 디지털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키오스크 체험존’과 ‘디지털상담소’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키오스크 체험존에는 교육용 키오스크가 설치돼 있으며, 누구나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교육용 키오스크를 통해 ‘음식 주문’, ‘영화티켓 발권’, ‘항공 예약’, ‘민원 발급’ 등 9가지 사용법을 익힐 수 있다. 금천구청 1층 로비 위치한 키오스크 체험존에서는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디지털 안내사가 방문해 디지털 약자들을 위해 키오스크와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 사용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복지관에서는 주 1회 화요일 또는 목요일 2시간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을 원하는 금천구민은 키오스크 체험존이 설치된 기관에 방문 접수 또는 구민 정보화 교육 콜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금천구는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키오스크 체험존 외에도 ‘디지털상담소’를 운영한다. 디지털상담소는 온라인교육 수강 방법, 정보화 교육, 디지털기기 등에 관한 기초적인 궁금증 해소를 위한 1:1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디지털상담소 신청을 원하는 구민은 ‘금천구 구민정보화교실’ 네이버카페에서 실시간으로 예약하거나, 구민 정보화 교육 콜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유성훈 서울 금천구청장은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생활에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맞춤형 교육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 등 디지털 약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디지털 소외계층이 생기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