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논산시

논산시, 쾌적한 ‘2023 논산딸기축제’ 개최 위해 현장점검 실시

논산시(시장 백성현)는 4년 만의 대면 ‘2023 논산딸기축제’를 앞두고 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전국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안전을 도모하고 편의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며 축제 현장점검에 임하고 있다. 시는 지난 2월 27일 문화관광재단과 함께 1차 현장 보고ㆍ확인을 통해 준비사항을 점검한 바 있으며, 3월 6일에는 전 직원 대상 ‘지원인력 사전 교육’을 펼쳤다.

7일에는 문화관광재단ㆍ축제추진위ㆍ시청 전 부서가 참여해 논산천 둔치 헬기 운용, 주차공간 확보, 교통체계 및 안전사항 점검 등 축제 전반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올해 딸기축제는 세계 딸기 엑스포로 가는 교두보를 놓는 시간일 뿐만 아니라, 지역농산물의 우수성을 세계 만방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해 시민 모두가 합심하길 소망한다는 당부를 덧붙였다.

한편, 논산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K-100컬처 관광이벤트에 선정된 논산딸기축제의 명성에 걸맞게 전국에서 남녀노소의 관광객들이 논산을 찾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에 방문객 밀집 사고 예방을 위해 SKT와 협력해 인파관리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쾌적한 축제 만들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