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대구 서구, ‘제32회 자랑스러운 구민상’ 시상

대구 서구(구청장 류한국)는 10월 15일(토) 이현공원 잔디광장에서 개최한 KBS 전국노래자랑 식전행사로 제32회 자랑스러운 구민상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대구 서구는 매년 지역 사회 각 분야에서 구정 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해 온 모범 구민을 찾아 구민상을 시상하고 있으며, 시상식은 올해로 32회를 맞이한다.

이번 제32회 자랑스러운 구민상은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60일 동안 지역 내 동 행정복지센터·기관·단체로부터 지역 사회 발전에 공로가 많은 후보자를 추천받아 사실조사와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교육부문, 사회봉사부문에 각 1명씩 수상자를 최종 선정했다.

교육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최병일씨는 서구 관내 생활폐기물 처리업체를 운영 중이며, 사업이익을 다양한 경로로 지역사회에 환원하여 인재양성과 교육 발전사업에 크게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특히, 수상자는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서 서구인재육성재단에 1억원을 약정 기탁 후 매월 200만원씩 기부해오고 있으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도 1억원을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사회봉사 부문 수상자인 윤정희씨는 동 민간사회안전망 위원장, 구 통합방위협의회 위원, 여성예비군 소대장 등으로 활동하면서 무료급식봉사, 반찬나눔 등 저소득층 이웃돕기 실천에 노력하였으며, 동네 이면도로 취약지 청소 및 각종 캠페인 활동 등으로 살기좋은 서구 만들기에 적극 앞장 서 온 공을 인정받았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구민상을 수상한 두 분처럼 보이지 않는 곳에서 서구발전과 구민화합을 위해 묵묵히 봉사하고 힘 써 주시는 분들 덕분에 서구가 살기좋은 도시로 거듭나고 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고, 수상자 분들이 지역사회를 위해 노력해주신 만큼, 구민화합을 도모하고 지역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도록 서구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