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동대문

동대문구, 120다산콜센터 연계 ‘복지상담센터’ 운영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 발굴·지원을 위해 120다산콜센터와 연계해 ‘복지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복지상담센터’는 지원이 필요하지만 관공서 방문을 주저하거나 지원제도를 스스로 알아보기 어려운 주민이 전화 한 통으로 종합적 복지상담과 신속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동대문구는 상담을 원하는 주민이 불편하지 않도록 전문 상담인력 3명을 배치했으며, 관내 병·의원, 약국 등 350개 의약기관에 홍보용 안내보드를 배포하는 등 적극 홍보에 나섰다.

상담은 공적급여(국민기초, 서울형기초, 국가긴급, 서울형긴급), 공적서비스(돌봄SOS), 민간자원 연계 등 복지 분야 전반에 대한 종합상담으로 진행된다. 전화를 수신한 뒤 익일 오후 6시까지 지원여부를 결정해 신속한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복지상담이 필요한 주민은 다산콜센터 또는 동대문구 복지상담센터로 전화하면 된다.

서울 동대문구 관계자는 “도움이 필요하거나, 위기의 이웃을 발견하는 경우 언제든 다산콜센터나 구 복지상담센터를 이용해주시길 부탁드린다”며,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신속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