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동작구

동작구, ‘주민 합동 대청소’ 첫 실시!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새봄을 맞아 이달 13일부터 31일까지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주민 합동 대청소’를 처음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새봄맞이 주민 합동 대청소’는 15개동 뒷골목 청소취약지역을 선정해 무단투기 취약지역에 화단을 조성하고 주민자율대청소를 위한 캠페인 등을 추진한다. 캠페인 ‘내 집·내 점포 앞 스스로 청소하기’ 등을 통해 이웃 주민 모두가 자율적으로 함께 청소하면서 골목에 새로운 변화를 열어 나간다. 특히 13일~17일을 집중청소기간으로 정하고 주민들과 관내 기업, 유관기관 등 1000여 명이 참여해 대청소를 진행한다.

오는 16일에는 ‘새봄맞이 터널 주민대청소’를 추진해 박일하 동작구청장과 동주민, 환경공무관 등 35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청소 구간은 상도터널, 상도지하차도, 신상도 지하차도 등 3곳이다. 또한 보·차도, 가로변 시설물, 터널, 육교, 옹벽, 녹지지대, 지하철 역사시설 등을 물청소로 씻어내며 환경정비해 청결한 도시미관을 조성한다.

박일하 서울 동작구청장은 “이번 새봄맞이 대청소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실시하는 만큼 많은 구민들이 참여하길 바란다”며 “깨끗한 동작을 만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