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양천구

시립문래청소년센터-시립목동청소년센터, 상생을 통한 청소년활동 협력 구축

시립문래청소년센터(관장 조미란)와 시립목동청소년센터(관장 이옥화)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전국가적 재난 시기에 청소년활동에 제약이 있는 청소년들을 위해 실내에서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위생적인 청소년활동을 할 수 있도록 두 기관이 협력하여 프로그램 보급에 나섰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집에서 간단히 체험해 볼 수 있는 제습기 만들기 키트와 레트로 디자인의 가로세로, 틀린그림찾기, 스도쿠 등의 퍼즐, 부모님 세대가 즐겨드시던 추억의 옛 간식들을 함께 제작하여 세대를 한데 어우를 수 있는 하나의 체험활동키트로 준비했으며 위생 점검을 마친 센터 직원들이 시립문래청소년센터에서 활동하고 있는 방과후 아카데미(희애뜰) 청소년들을 직접 방문해 체험활동키트를 제공했다.

제공 받은 청소년들은 별도의 교육이나 센터 방문없이 가정 내에서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활동할 수 있었고 청소년들은 큰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시립문래청소년센터와 시립목동청소년센터는 전국가적인 재난으로 청소년활동에 어려움 겪고 있는 현재 양 기관이 상호협력하여 이와 같은 상황에 공동으로 대응해 극복하고자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였으며 추후에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하고 질적으로 우수한 지원활동에 지속적으로 함께 협력할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