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안동시

안동시, 지역산업 연계 AI융합 고교교육사업 업무협약 체결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지역 핵심 산업을 선도하는 미래 인재를 길러내기 위해 23일 안동대 국제교류관 중회의실에서 국립안동대학교, 안동지역 6개 고등학교(안동고, 한국생명과학고, 경안고, 안동중앙고, 길원여고, 경북하이텍고)와 함께 ‘지역산업 연계 AI융합 고교교육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역 산업 연계 AI융합 교육 사업(고교 및 대학)은 지역 학생들에게 스마트 팜, 바이오·백신, 문화·관광 등 안동 특화 산업 분야에 AI융합 교육 기법을 접목한 수준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 맞춤형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고교 연계 교육 사업에 동참하여 주신 6개 고교에 감사드리며, 학생들이 지역 핵심 산업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도를 높이고, 나아가 지역 산업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 사업을 이어가겠다.” 며“전문 인력이 풍부하면 기업 운영 여건이 좋아지고, 이를 통해 우수 기업 유치 및 일자리 창출, 관련 산업 발전 등의 선순환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한편, 안동형 일자리 사업은 전국 최초로 기초 지자체가 지원하고 대학과 기업이 함께 주도·상생하는 지역 혁신 일자리 모델로 지역내 특화 산업의 맞춤형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수준 높은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10년간 집중 투자하는 중장기 일자리 창출 사업으로 2021 교육 분야 정부 혁신 우수 사례 최우수와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의 우수 사례로 선정되어 2021 대한민국 일자리 유공 표창을 받은 바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