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예천군

예천군, 2022년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안전점검의 날 홍보 캠페인 실시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5일 간 경북도, 예천경찰서, 예천소방서, 경북안전기동대, 예천군 안문협, 아마추어연맹 예천지부, 예천군 자율방재단 등과 합동으로 SEMI 곤충엑스포 2022 예천곤충축제 현장에서 안전사고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번 캠페인은 새 정부 출범을 맞아 진행하는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추진계획 일환으로 ‘대한민국 (안전)하자 캠페인’ 을 추진하면서 예천군은 안전점검의 날 행사와 연계해 추진했다.

대한민국 안전대전환은 이상기후 등으로 재난 발생 요인이 증가함에 따라 안전 위해요소 집중점검, 재난 대응능력 제고를 위한 훈련, 캠페인 등 안전 실천 활동을 국민과 함께 진행하는 활동이다.

이날 참여자들은 축제 장소인 예천읍 시가지에서 축제 안전관리 점검과 함께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물놀이 안전·폭염, 지진 대비 관련 국민 행동 요령 안내, 국가안전대진단 자율안전 점검표 및 홍보물을 배부하는 활동도 했다.

하미숙 예천군 안전재난과장은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추진계획에 따라 군민을 대상으로 여름철 물놀이 안전, 폭염·지진 대비는 물론 시기별로 적절한 안전 홍보활동을 전개해 안전의식을 높이는 안전 문화 운동이 정착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라며 “대한민국 안전대전환을 위해 군민 모두가 관심을 갖고 안전 실천 운동에 적극 참여해 주시길 당부드린다.” 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