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의정부

의정부시, 인적 안전망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복지정책과(과장 박현창)는 3월 8일과 9일 이틀간 인적 안전망 역량 강화 교육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3월 8일(수) 흥선동행정복지센터, 3월 9일(목) 송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됐다. 동(洞) 단위 인적 안전망에 참여하고 있는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통장, 독거노인 생활지원사 등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담당 공무원 210여 명이 교육에 참석했다.

동 특성을 반영한 사각지대 발굴 전략 및 자원개발의 구체화 방안을 주제로 비영리 컨설팅 웰펌 대표 김미경 강사가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인적 안전망 위원은 “교육을 통해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일을 열심히 수행해 가겠다”고 말하며, 활동 의지를 다졌다.

박현창 복지정책과장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부단히 노력해주시는 인적 안전망 위원분들 덕분에 위기 이웃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인적 안전망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과 지원이 계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시는 ‘해피브릿지’라는 이름으로 의정부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운영하고 있다.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중심으로 지역 내 장애, 질병, 빈곤 및 사망 등의 사회적 위험에 놓인 가구를 조기에 발견해 사회안전망으로의 진입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