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정읍시

정읍시, 연구개발특구 및 일자리 펀드 사업 설명회 개최했다

정읍시(시장 이학수)는 지난 3월 10일 ‘2023년 연구개발특구 및 일자리 펀드 사업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사업 설명회는 신정동 연구기관 입주기업과 미생물 관련 기업 대표 및 실무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정읍시는 연구개발특구 내 기업들의 기술사업화에 대한 이해와 사업 참여 활성화를 위해 이번 찾아가는 사업 설명회를 진행하게 됐다. 설명회에서는 공유인프라 구축사업과 GMP 산업화시설 구축사업 등 올해 미생물센터와 연구개발특구가 추진하는 사업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또 창업·벤처기업의 자생력 확보를 위해 잠재력 높은 초기 기술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 기반을 조성해주는 5차 연구개발특구 지역혁신 펀드에 대한 설명과 홍보도 이루어졌다.

이와 함께 광주·전남발전연구원 김원신 박사의 농업·축산분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전략에 대한 강의도 진행됐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전북연구개발특구본부는 올해 총 101억 원을 투입해 국가 전략기술과 지역특화산업의 연계·육성, 글로벌 역량을 보유한 IP 기반 R&BD 지원, 지역기업의 스케일업을 중점 지원한다.

정읍시는 2023년 전북특구본부의 핵심사업인 ‘기술 발굴·연계 사업’ 등 13개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사업 설명과 홍보를 통해 신정동 지역기업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정읍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 설명회가 신정동 연구기관 입주기업들의 성장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연구개발특구 기업의 질적 성장과 경영 애로 해결 등 기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