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진주시

진주시, ‘UAM 산업육성을 위한 전략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진주시(시장 조규일)는 조규일 시장, 자문위원, 전담기관, 용역사 및 관련 부서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UAM 산업육성을 위한 전략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9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국토교통부에서 추진 중인 K-UAM 로드맵에 맞추어 진주시의 강점을 살린 UAM 산업육성 전략을 마련하여 향후 진주형 AAM 산업생태계 조성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시행되었다.

용역에는 AAV 산업육성을 위한 정부정책과 핵심사업, 국내 AAV 주요 개발 기관 및 기업 동향, 진주지역 AAV 산업현황과 주요과제, 주요 추진사업 발굴, 사업추진 전략, 정책제안 등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진주시는 용역 결과를 향후 관련 사업 추진 및 정부 공모 등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이날 보고회에 참석한 조규일 시장은 “진주시는 AAM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하여 ‘AAV 실증센터’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용역 내용을 바탕으로 진주시가 AAV 산업 초기 시장을 선점하여 진주시를 포함한 경남의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진주시에서 AAM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하여 추진하고 있는 ‘AAV 실증센터’는 AAV에 대한 연구, 실증시험, 비행시험까지 운용체계 검증이 가능한 곳으로, 내년 말 준공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관련 공공기관 등을 적극적으로 유치하여 소재분야 인증지원, 기체생산, 실증시험, 비행시험, 기체 인증까지의 일련의 과정이 한 곳에서 이루어져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관련 기관·기업 등을 집약할 계획이다.

진주시는 AAV 관련 부품산업 육성을 통해 기체 생산기업을 유치하고 공공기관 등을 집약한다면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되어 진주를 포함한 경남의 항공산업 발전과 함께 지역경제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