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철원군

철원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 안전사용 및 현장이용기술 교육’ 실시

철원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영보)에서는 농업인 및 임대농기계 대여 희망농가 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23년 농업기계 안전사용 및 현장이용기술 교육’을 3월 20일부터 3월 31일까지까지 갈말농기계임대사업소 교육장 및 실습장에서 실시한다.

금번 농업기계 안전사용 및 기술교육은 현장에서 일어나는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대처방법 등을 사례별로 교육하며, 농업기계 현장이용기술 교육을 통해 노동력 부족이나 물가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격고 있는 농작업(농수로, 하우스, 퇴비살포, 가축분뇨처리) 현장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농기계(농용미니굴삭기, 농용스키드로우더 등 특수농기계)의 안전한 사용 및 임대활용을 목적으로 실시한다.

특히, 영농철 농기계로 인한 안전사고가 빈번함에 따라 안전운행 반사스티커 보급 및 사전예방 교육을 통하여 농가의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적극 계도할 방침이다.

또한, 철원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임대농기계를 이용하는 농업인들이 수요가 해마다 증가함에 따라 권역별 농기계임대사업소의 농기계를 농업인들이 편리하게 사용함으로써 노동력을 절감하고 농기계 이용률 제고를 통하여 농가소득 향상과 영농편의를 도모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아가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