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강진군

강진군 보건소, 찾아가는 경로당 순회 의료 서비스 호평

강진군 보건소는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경로당을 이용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와 건강 상담을 하는찾아가는 경로당 순회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1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찾아가는 경로당 순회 의료서비스는 11개 보건(지)소에서 의사, 한의사, 치과의사, 간호사로 진료팀을 구성해 의료접근성이 취약한 경로당 251개소 65세 이상 경로당 이용주민 8,855명을 대상으로 주 2회 연중 운영 되고 있다.

경로당 순회 진료에서는 혈압․혈당 등 기본적인 검사로 주민 건강상태를 파악하고 질환별 투약, 침시술, 불소도포, 건강 상담 등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유소견자에 대해서는 건강생활실천을 안내하고, 방문건강관리사업과 연계 등록 관리하여 질병예방에 주력하고 있다.

또 암 조기검진 홍보, 치매조기검진, 어르신낙상 및 심뇌혈관예방교육, 영양, 식이요법지도 등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미세먼지에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환절기 황사 및 미세먼지 대응 건강관리 및 행동요령을 안내하는 한편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도 배부했다.

서현미 보건소장은 “경로당 중심 통합건강서비스와 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보건사업을 펼치며 건강한 강진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