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부산 남구, 2022 생애설계상담사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부산광역시 남구(구청장 오은택)는 8월 24일 부산 남구청 대회의실(5층)에서 2022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으로 시행한 ‘생애설계상담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생애설계상담사 양성과정은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총 48회 240시간의 교육이 실시되었으며, 이 교육과정을 통해 지난 6월에는 수강생 21명이 한국생애설계상담사 민간자격증을 취득하였다. 또한 9명은 8월에 앙코르커리어컨설턴트(ECC) 민간자격증도 취득하였다.

9월부터 10월까지는 신중년 재취업 예정자, 은퇴(예정)자, 퇴직(예정)자 및 경력단절여성 등 대상으로 일과 경력개발, 재무, 건강, 가족 및 사회적 관계, 여가 및 취미생활, 전직지원 상담 등 생애설계 상담을 무료로 실시할 예정이다.

생애설계상담사는 5060세대 신중년을 대상으로 인생재설계를 위한 일ㆍ경력, 재무, 건강, 가족ㆍ관계 등 각 영역별 맞춤형 전문상담사로 활동하게 된다.

수료식 후 수강생들은 신중년의 순간들을 더 씩씩하게 마주하며 즐겁게 살아갈 수 있고, 또한 전문상담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기회를 준 남구청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오은택 남구청장은 “신중년 세대의 인생 2막을 설계하는데 길라잡이 역할을 할 상담사로 활동을 하실 수 있도록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