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 익히기 체험교육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임병헌)은 지난 15일(목) 오전 9시 30분, 대덕초등학교 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하여 ‘소소심’ 익히기 체험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소소심이란 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의 앞 글자만 딴 줄임말로, 이번 소소심 익히기 체험 교육은 재난대처능력과 안전사고에 대한 응급처치 요령을 익혀 어린이들의 자기 보호 능력과 안전 의식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번 교육에서는 대명9동 예비군 동대장 및 여성예비군이 대덕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소화기 및 자동심실제세동기(AED) 사용방법’,’심폐소생술(CPR) 및 하인리히압박법(이물질로 기도 막힘시 응급처치요령)’,’비상대피 훈련 및 안전교육’ 등으로 2시간 정도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심폐소생술을 배우고 직접 체험해보면서 다른 사람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중요한 응급처치임을 알았다. 다른 친구들에게도 꼭 배우라고 말하고 싶다”며 소감을 남겼다.

임병헌 남구청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우리 학생들이 이번 소소심 익히기 체험 교육을 통해 소화기 사용법과 심폐소생술 등을 배워 재난 안전 의식을 높이고 응급상황 발생시 심폐소생술로 한 생명을 살릴 수 있다는 점을 잘 기억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