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

수원특례시, ‘수원 MICE CITY’ 제작 및 운영 시작

수원시컨벤션센터, MICE 메타버스 플랫폼 ‘수원 MICE CITY’ 열었다 1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에 위치한 (재)수원컨벤션센터가 가상의 공간에서 수원시 MICE 인프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플랫폼 ‘수원 MICE CITY’를 제작해 18일 운영을 시작했다.

수원 MICE CITY(마이스 시티)는 수원컨벤션뷰로관, 수원 온라인 전시·컨벤션관, 수원 MICE복합단지관, VISIT SUWON관(수원 방문)으로 이뤄져 있다.

수원컨벤션뷰로관에서는 유치개최지원, 특별지원 혜택 등을 신청할 수 있고, 수원 MICE 라이브러리에서는 뉴스레터, 홍보 자료 등을 볼 수 있다.

온라인 전시·컨벤션관은 가상의 오디토리움이다. 수원시에서 행사를 개최하는 주최자에게 무료로 온라인 회의·전시 플랫폼 서비스를 지원한다. 컨벤션센터 로비, 전시부스, 컨벤션홀 등 기본 구성 모델을 무료로 활용할 수 있다.

수원시컨벤션센터, MICE 메타버스 플랫폼 ‘수원 MICE CITY’ 열었다 2

수원 MICE 복합단지관은 갤러리아 광교, 아쿠아플라넷 광교, 코드야드 메리어트 수원을 홍보하는 콘텐츠관이다. VISIT SUWON관은 수원화성 방화수류정을 3D로 모델링해 제작했다. 각종 관광 콘텐츠, 관광지 VR(가상 현실) 영상과 숙박 정보를 볼 수 있다.

(재)수원컨벤션센터는 메타버스 플랫폼 오픈을 기념 이벤트를 열 예정이다. 추첨을 통해 수원시 호텔과 관광지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을 제공한다.

(재)수원컨벤션센터 관계자는 “정조대왕이 꿈꿨던 혁신도시 수원을 메타버스로 구현했다”며 “수원 MICE CITY가 수원의 다채로운 MICE 인프라와 관광지 등을 국내외에 알리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하며, “메타버스 플랫폼을 지속해서 확장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하는 디지털 마케팅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