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영동군

영동군, 공직자 역량강화교육 실시

영동군(군수 정영철)은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2일까지 4차례에 걸쳐 공직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전문 민간교육업체인 ㈔한국능률협회가 충남 보령시 일원에서 2박 3일 일정으로 진행한 이번 교육에는 정영철 군수를 비롯한 영동군 직원 700여 명이 참가했다.

교육은 공직자 친절CS교육, 빈센트 반고흐 음악회, 공무원 생애설계와 재무관리, 스마트레이스, 정영철 영동군수 특강 및 토크콘서트 등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특히 군수 특강 뒤 이어진 군수와의 토크콘서트에서는 평소 직원들이 군정을 추진하면서 느꼈던 점, 바라는 점 등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했으며, 정영철 군수에게 궁금했던 사항을 묻고 답하는 등 자유로운 주제와 형식없는 대화로 세대 구분없는 공감의 장이 마련돼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또한, 야간 화합행사를 통해 코로나19 감염병으로 단절된 직급 및 직렬간의 경계를 없애고 구성원 간 결속력을 다질 수 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직원들은 “오랜만에 동료직원들과 마음의 벽을 허물며 소원해졌던 관계를 풀 수 있었다”라며 “유연하고 창의적인 직무 마인드를 배울 수 있었고, 지역의 발전방안과 비전을 고민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정영철 영동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대민업무 향상을 위한 친절 마인드 함양과 조직 구성원간의 상호 신뢰향상을 기대한다”라며 “함께하는 군민, 살맛나는 영동 실현을 위해 그에 걸맞는 안정적인 행정추진력을 갖출 수 있도록 관련교육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