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영천시

영천시, 2022년 전기굴착기 보급사업 시행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탄소중립 운동의 일환으로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등 지구온난화 예방에 적극 기여하기 위해 2022년 친환경 건설기계인 전기굴착기에 대한 구매 보조금 지원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 영천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시민과 관내 위치한 기업, 법인 등이며 개인, 법인 및 단체 등 1대 신청 가능하다. 지원 가능 전기 굴착기는 1톤에서 3.5톤 전기굴착기까지 7대의 차종이며, 최대 2,000만원까지 차종에 따라 보조금이 차등 지원된다.

전기굴착기 구매를 희망하는 신청자는 10월 7일부터 보조금 지급 요청서 및 제출 서류를 구비하여 굴착기 판매 대리점으로 제출해야 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과 신청절차는 영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접수는 굴착기 구매계약 후 전기굴착기 판매대리점을 통해 환경부 전기자동차 통합포털 사이트(www.ev.or.kr)로 가능하다.

또한, 보조금 지원대상자는 신청서류에 결격사유가 없을 시 통합포털 시스템 상의 사업 지원 자격부여를 받은 자에 한해 보조금 지원 대상자에 선정이 될 수 있다.

영천시는 공사 소음과 미세먼지 저감, 탄소중립 운동을 실현하기 위한 보조금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만큼 이번 굴착기 보급사업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