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인천 동구, 어린이와 청소년 참여위원회 수료식 개최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2022년 어린이와 청소년 참여위원회 수료식을 개최했다.

2022년 어린이와 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제6기 어린이 참여위원회 13명과 제16기 청소년 참여위원회 7명 등 총 20명이 수료했으며, 한 해 동안 활동한 모습이 담긴 영상을 시청했다.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 참여위원회 우수 활동자 5명을 선정, 표창장도 수여했다.

인천 동구는 아동친화 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사회의 한 구성원인 아동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다양한 소통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동의 참여권 보장을 위해 인천 동구 어린이와 청소년 참여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2022년 참여위원회는 올해 4월부터 총 9회 대면 워크숍을 진행했으며, 인천 동구 관내 시설 등을 체험하고 인천 동구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했다.

어린이 참여위원회는 아동의 인권 증진을 위한 아동권리 교육 후 ‘내 고장 인천 동구 탐방’을 주제로 수도국산달동네박물관, 성냥박물관, 청본창작소 등을 견학했으며, 남동유수지를 답사하며 천연기념물 저어새에 대해 알아보고, 평생학습축제에서 아동친화도시를 홍보하는 등의 활동을 펼쳤다.

또 인천 동구 청소년수련관에서 위탁 운영한 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아동권리 교육 후 청소년 투표 미리 알기 캠페인 활동과 인천 동구 지역 내 청소년 유해공간 찾기 등의 정책 모니터링 활동도 실시했다.

김찬진 인천 동구청장은 “앞으로도 아동과 청소년들이 자신과 관련된 정책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표현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권리를 보장하겠다”며 “아동 친화도시 인천 동구에서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 동구는 내년 2월부터 2023년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를 모집할 계획이며, 공고는 인천 동구 홈페이지를 통해 게재할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