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통영시

통영시, 온라인 창업과정 교육 수강생 모집한다

경남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2023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으로 시행하는 온라인 창업과정 교육 수강생을 2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여대상은 공고일 현재 통영시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60세 미만의 미취업자 또는 (예비)창업자로 (사업자등록 된 경우 연소득 1억 5천만 원 이하인 경우) 서류심사를 통해 4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기간은 1기 9월 11일부터 10월 13일까지, 2기 10월 11일부터 11월 7일까지로, 온라인쇼핑몰 아이템, 아이템 기획, 상품 상세페이지 제작, 광고 ・ 마케팅, 동영상 콘텐츠 제작, 온라인마켓 채널확장 등 온라인 창업을 위한 80시간의 이론 및 실습 강의를 무료로 진행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2022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공시제부문 특별상 수상에 따른 인센티브로 고용노동부에서 국비를 지원받아 지역의 산업수요에 맞는 인력양성 및 지역차원의 고용문제 해결을 위해 실시하는 사업이다.

교육을 신청하고자 하는 자는 통영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통영시 일자리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고, 선정 결과는 9월 중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통영시 일자리경제과 일자리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