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반

한국정책역량개발원, ‘봉화군 6급팀장 역량강화 교육’ 진행…조직관리역량 배양

지자체 연구교육 전문기관 한국정책역량개발원(KGI, 원장 신판용)은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봉화군 정자문화생활관에서 ‘봉화군 6급팀장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ChanGe Mover’ 과정은 지방행정 및 정책과제 추진 리더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보다 깊이 인식하고 행정관리 및 업무추진능력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조직 운영의 가장 중요한 ‘중간관리자’ 이자 허리에 해당하는 Connected Leader로서 팀 성장을 위한 조직관리 역량을 배양하고 계층간 수직적 원활한 소통역량을 배가시키고자 기획됐다.

또한 위드 코로나 전환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인구감소, 저출산에 따른 지역소멸위기 시대의 환경변화와 위기 대응방향, 패러다임의 변화와 혁신 마인드 제고, 일과 생활의 균형적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셀프 매니지먼트 스킬과 힐링, 팀빌딩 등 6급 공무원들에게 꼭 필요한 알찬 힐링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워크숍에 참여한 봉화군 6급 공무원 30명은 총 7개팀으로 나뉘어 협업과 소통을 통한 팀워크 팀빌딩 게임과 협력 미션을 통한 삶의 질 향상 시간이 주어진다.

이호선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역량개발실장은 “위드코로나 전환으로 예측불허한 상황에서도 공무원 역량강화는 더이상 미룰 수 없는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라며, “특히, 공무원중에서도 중간관리자인 6급 팀장은 더더욱 중요하다. 업무추진역량을 심화 발전시키고 성과 창출을 위한 원활한 소통과 협력, 또 쉼의 계기가 되어 지자체의 발전 및 공무원의 삶의 질이 향상되는 워크숍이 되었으면 한다”고 이번 교육의 의미를 전했다.

한편, 한국정책역량개발원은 ‘지역균형발전과 공무원 역량강화’의 미션을 가지고 실질적 지방자치 및 재정분권을 통한 미래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해 정부정책분석, 공모사업개발, 중장기발전계획수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 조사 평가 및 교육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2022년 예산(사업)분석(편람) 및 교육 문의: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이승현 팀장(02-592-0241).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